Categories
YouTube

3,000 강의 달성!

연말을 맞이하여 지난 유튜브 강의들에 강의번호를 추가하는 과정에서, 지난 10월 5일에 올린 강의가 3천 번째 강의인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1만 강의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어 기쁩니다. 더 많은 분들이 제 강의를 접할 수 있도록 주위 분들께 널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올해 한 해 잘 마무리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Categories
이런 저런 이야기들

단어사이트 업데이트

그동안 “영영”으로만 제공되었던 단어사이트 (mvoca.com) 에 “영한” 버전을 추가하였습니다. “영영”으로 공부하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가장 효과적이지만, 부담스러운 분들이나 단기간에 많은 고급 단어들을 외워야 하는 분들은 “영한” 버전을 사용하시면 효율적인 학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자세한 사용법도 추가하였으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https://mvoca.com/korean (영한 버전)

https://mvoca.com (영영 버전)

Categories
이런 저런 이야기들

888 이론

저는 항상 “영어에 지름길은 없다”고 말합니다. 그럼 얼마나 많은 시간을 영어공부에 투자해야 할까요?

저의 답은 “888 이론”입니다. 그 내용은 간단합니다. 하루 8시간 자고, 8시간 공부하고, 8시간 논다. 정말로 열심히 하루 8시간을 공부한다면 반드시 그 효과는 있다고 믿습니다.

대부분의 사람은 하루 8시간 제대로 자지도 못하고, 8시간 제대로 공부도 못하고, 8시간 제대로 놀지도 못합니다. 바꾸어 이야기하자면, 충분히 자고 충분히 놀아도, 하루 8시간만 집중해서 공부를 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시간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는 말도 됩니다.

저의 “888이론”은 Malcom Gladwell의 Outlier라는 책에서 말하는 “1만 시간 법칙”과 일맥상통합니다.

“1만 시간 법칙”은 무엇이든 1만 시간을 투자하면 그 분야의 전문가 혹은 “달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인데, 하루도 빠짐없이, 하루 8시간을 영어공부에 투자한다면, 4년 안에는 영어를 잘 하는 사람이 된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하루 4시간이면 8년이 걸린다는 계산도 됩니다. 

Categories
이런 저런 이야기들

경축! 2,000 강의 달성

오마이리딩닷컴에서 2004년 9월 첫 강의를 시작한 이래로, 오늘 2,000번째 강의를 올리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1만 강의를 목표로 꾸준히 강의를 올릴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주위 분들께 널리 알려주십시요.

Categories
이런 저런 이야기들

업데이트는 유튜브에서만

강의를 유튜브에 올리고, 여기서 다시 업데이트를 하는 것이 번거로워서, 유튜브에서만 업데이트를 하기로 했습니다. 불편하실 수도 있겠지만, 유튜브 채널로 이동하셔서 강의를 들으시기 바랍니다. 오마이리딩닷컴을 주소창에 치면 바로 유튜브 채널로 이동하게 되어 있습니다. 유튜브를 자주 보시는 분들은 “구독”을 하시면 편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저런 이야기” 코너도 유튜브 영상으로 올리고 있으니 참고해 주십시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qRFYlH-Hp4ru4_CUmV6x7Q

Categories
YouTube

에베레스트산 정상에 오를 확률이 과거 보다 두 배 높아졌다

Categories
이런 저런 이야기들

전체 강의 목록을 복구하였습니다.

얼마 전에 지난 강의 목록을 전부를 저장해 놓은 SQL 파일을 찾아 복구하였습니다. 다시 시작한 강의들을 포함하여 업데이트를 한 최신 목록은 다음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ohmyreading.com/lecture.php

2,000 강의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많이 응원해 주십시요. 주위 분들께 널리 홍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ategories
YouTube

1800년대 큰 전염병이 있었음을 보여주는 대규모 묘지가 일본 오사카에서 발견

Categories
YouTube

수백만의 미국인들이 월세를 내지 못해 강제퇴거를 당할 위기에 처해 있다

Categories
YouTube

[2,000 강의 카운트 다운] 영어공부/영어독해 – 미국 대도시들에서 점점 더 극심한 더위가 예상된다